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르투갈, 스페인 자동차 렌트카 여행 추천 코스 및 후기 (리스본, 포르투, 세비야, 그라나다, 마드리드 등)

스페인, 포르투갈

by 호랑이와플 2020. 1. 31. 16:3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르투갈과 스페인 주요 도시를 자동차 (렌트카)를 통해 여행하는 코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한 일정은 12박 14일 입니다. 일정을 설명해 드리면!

리스본 IN (2박) - (파티마) - 포르투 (2박) - 세고비아 (1박) - 마드리드 (1박) - 톨레도 (1박) - 그라나다 (2박) - (론다) - 세비야 (1박) - 알부페이라 (2박) - 리스본 out 입니다.

먼저 경로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보시다시피 리스본에서 출발해서 시계방향으로 도는 코스입니다. 총 거리는 약 2,200Km이고 도시간 운전 시간은 22~24시간정도 걸립니다. 비용은 항공료를 제외하고 2인기준 180만원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1. 이 코스를 추천해 드리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드릴게요.

(1) 바르셀로나를 제외한 이유.

바르셀로나, 그리고 발렌시아는 다른 도시들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제외했어요. 마드리드에서 바르셀로나는 600Km가 넘습니다... 그리고 바르셀로나에서 그라나다는 850Km 가 넘구요. 포르투갈을 여행하면서 바르셀로나를 포함시키는 것은 거리, 시간 상 전혀 경제적이지 못해서 제외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이베리아반도 최고의 관광도시이지만, 세비야, 리스본, 마드리드, 포르투, 그라나다 등 바르셀로나 못지 않게 매력적인 도시를 충분히 관광하는 것도 매우 훌륭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별도로 가시거나, 프랑스 남부 쪽을 여행하실 때 포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리스본으로 In-Out 하는 이유.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일정에 포함된 도시 중 인천 직항이 있는 도시는 리스본과 마드리드 2도시 뿐입니다. 그래서 결국 두 도시에서 In-Out을 결정해야 하는데, 다른 나라에서 렌트카를 반납할 경우, 비용이 상당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입출국 나라를 동일한 곳으로 설정하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먼저 경제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마드리드 보다 리스본 직항이 보통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리스본이 더 낫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이 물가가 조금 더 싸기 때문에 렌트카 비용 역시 리스본이 더 저렴하지요.

두번째는 포르투갈의 e-toll (이지톨) 시스템 때문입니다. 스페인 차량이 포르투갈에 들어와서 e-toll로 불리는 무인정산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하는 등 귀찮은 일이 생깁니다. 스페인은 기본적으로 고속도로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지요. e-toll 시스템을 포함한 포르투갈 렌트카 여행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https://nurias5.tistory.com/21

 

포르투갈 렌트카 자동차 여행 후기 - 차량 빌리기, 이지톨 정보, 고속도로 통과, 주유하는법, 주차하기, 운전하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르투갈 렌트카 자동차 여행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묶어서 여행을 하시려는 분 또는 포르투갈을 구석구석 돌아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

nurias5.tistory.com

세번째는 마지막 코스인 포르투갈의 알부페이라 때문입니다. 알부페이라는 포르투갈 남부에 있는 휴양지 입니다. 2주 가까운 시간동안 자동차 여행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체력적으로도 힘들더라구요. 따라서 마지막 일정을 휴양지로 넣으면 조금 더 좋은 컨디션으로 귀국 비행기에 오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3) 12박 14일인 이유.

인천에서 출발하는 리스본행 아시아나 직항 비행기는 월, 수 에만 있습니다. 돌아가는 편도 마찬가지이구요. 따라서 수요일에 출발하셔서 13일 후인 다다음주 월요일 귀국 편에 오르신다면 화요일에 인천에 도착하실 수 있어요. 일정상 1주일은 너무 짧고, 2주일 정도에 맞는 코스입니다. 물론,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14박 16일로 하셔서 보다 천천히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렌트카 여행 팁!

(1) 도착일에 바로 차를 빌리시는 것보다는 도시를 이동할 때 빌리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리스본에서 주차 공간이 마련되지 않은 호텔에서 숙박하신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리스본은 주차하기가 까다롭고, 주차비도 비싸기 때문입니다.

(2) 도난 방지를 위해 가급적 정식주차장을 이용하시고, 주차시에는 캐리어 등 짐이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트렁크에 잘 보관하신 후 이동하세요. 제 지인 중에 도둑이 차 유리를 깨고 캐리어 등 주요 물품을 훔쳐간 경우가 있었어요... 휴게소 등에서도 잘 보이는 곳에 주차하시구요. 혹시라도 도둑맞으면 큰일나니깐요.

(3) 통행제한 구역을 잘 확인하시고 진입하세요. 마드리드의 경우 거주자로 등록된 차량 외에는 외부차량의 진입이 금지됩니다. 벌금을 피하시기 위해서는 이를 미리 확인하시고 외부에 주차하신 후 중심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그라나다와 세비야 역시 거주자만 진입할 수 있는 구간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라나다와 세비야의 경우에는 투숙하시는 호텔이 이 구간 내에 있다면, 호텔 측의 사전 등록으로 통행이 허락된다고 하니, 호텔측에 확인하셔야 하구요.

(4) 렌트하실 때, 국경 넘어가는 옵션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국경 통과 옵셥을 추가하는 30유로 정도 되었어요. 추가하지 않으셔도 별도의 비용없이 국경을 통과할 수 있으나, 보험처리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또 포르투갈 무인정산 고속도로 통과를 위한 이지톨 장치도 추가하세요!

(5) 사소한 거지만, 기름값이 스페인이 더 쌉니다. 참고하세요.

조만간 각 도시 추천일정 및 여행후기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직접 제가 찍은 사진으로 리스본, 포르투, 마드리드, 그라나다, 세비야 순으로 한장씩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