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벨기에 브뤼셀 북역 치안 / 북역 아침 밤 거리사진 풍경 노숙자 안전 / 플릭스버스 Brussels North Station Flix Bus / 암스테르담에서 브뤼셀 브뤼셸 이동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by 호랑이와플 2019. 11. 18. 21:30

본문

베네룩스 3국 여행 때 빠뜨릴 수 없는 벨기에 브뤼셀이지만, 다른 국가들에 비해 "치안이 안 좋다, 인종차별이 있다"는 후기들이 있어 방문 전 은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특히 브뤼셀 북역은 파리 북역과 못지 않게 위험하다는 악명이 높죠? 그래서 아침과 밤 시간 주브뤼셀 북역 주변 풍경이나 치안은 어떤지, 노숙자들이 정말 많은지 직접 찍은 사진들을 올리고자 합니다. 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평일 아침 8-9경, 그리고 주말 밤 9시 경 두차례 브뤼셀 북역을 방문했습니다. 암스테르담->브뤼셀, 브뤼셀->룩셈부르크 두 차례 도시간 이동을 플릭스 버스를 이용했는데, 이때 브뤼셀 북역 정류장을 이용했거든요. 저도 워낙 안좋은 이야기를 많이 듣고 간지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유동인구도 많고 깨끗했구요. 특히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북역 근처에서는 오히려 노숙자를 한 번도 보지 못했네요.

 

우선 플릭스 버스 정거장의 위치입니다. KFC 가게가 보이는 쪽이라, KFC를 찾아가시면, 정류장을 편하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시내 이동시, 트램을 타시려면, 구름다리를 통해(파란색 화살표) 북역 역사 내에 들어가시면 되고, 버스를 타시려면 빨간색 표시 지점에서 타시면 됩니다. 두 곳 다 플릭스 정거장 근처라, 도보로 2-4분 정도만 걸으면 되는 가까운 거리였어요.

 

 

그럼 가장 걱정되는 북역 주변 거리 풍경을 살펴볼까요? 먼저, 주말인 토요일 밤 9시 경, 브뤼셀 북역 주변 및 플릭스버스 정거장 주변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정거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았고, 북역 상가들이 환하고 불을 밝히고 있었어요. 플릭스 버스 내려서 KFC가 보이는 쪽과 연결된 구름다리를 이용하면, 바로 북역 역사 실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계단 맞은 편 광장을 따라 조금 더 걸어 내려가시면, 시내로 가는 버스정류장이 나오구요. 다만, 북역 건물 아래쪽 버스 길은 조금 어둡고 행인들도 많이 없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평일 월요일 아침 8-9시 경 같은 장소의 모습입니다.

 

출근시간대라 그런지, 북역 역사 내 및 주변에 유동인구가 꽤 많았습니다. 주변에 카페도 있어, 아침거리를 사먹기도 편했네요. 지도상 플릭스 정거장이 있는 위치 쯤 되는 곳이라 여겨지는 곳에 가니, 저렇게 형광 연두빛 점퍼를 입은 직원이 안내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가로등에도 플릭스 버스 스티커가 붙어 있었구요. 혹시나 싶어 버스 칸에 캐리어를 넣어두고 지켜보다 타긴 했네요.

 

제가 방문한 아침, 밤 시간은 모두 걱정했던 것 보다 훨씬 안전한 느낌이었어요. 주말 밤이었는데도 노숙자를 만나지 못했고, 특히 평일 아침 시간은 하나도 무섭거나 그런 부분은 없었어요. 하지만, 밤에 혼자였다면 조금 무서웠을 것 같기도 하네요(주말이라 그런지, 플릭스 버스 정거장 주변 외에 다른 길거리에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더 늦은 밤 시간에는 위험하실 수도 있으니, 너무 늦게 이동하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암스테르담-브뤼셀 구간(2시간 45분, 1인 기준 15,000원 가량), 브뤼셀-룩셈부르크 구간(2시간 45분, 1인 기준 19,000원)의 플릭스 버스 이용 역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2주 전 쯤 미리 예약해서, 괜찮은 가격으로 표를 구입할 수 있었어요(미리 예약할 수록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번 다 우리나라 일반 고속버스와 같은 좌석 구조이고, 화장실이 있는 1층 버스였구요. 시간도 잘 지키구요.

 

암스테르담에서 브뤼셀 이동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주세요.

[암스테르담에서 브뤼셀 교통편 완전 정리 (탈리스, 플릭스버스 비교), 암스테르담 - 브뤼셀 기차, 버스 예약하는 법]

 

비슷한 시간에 북역을 이용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웃신청도 언제나 환영이에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인거 아시죠? 모두들 안전하게 즐거운 여행하세요~

 

#벨기에브뤼셀 #브뤼셀북역 #브뤼셸북역 #브뤼셀북역치안 #Brussels #NorthStation #북역밤거리 #북역거리사진 #북역노숙자 #브뤼셀북역거리풍경 #11월날씨 #벨기에치안 #북역안전 #플릭스버스 #flixBus #북역플릭스버스 #암스테르담에서브뤼셀가는법 #벨기에안전 #브뤼셀치안 #브뤼셀노숙자 #북역아침 #주말밤 #평일아침 #밤풍경 #플릭스버스정거장 #북역에서시내가는법

 

관련글 더보기